호세아 1
호세아, 고멜, 세 자녀
2호세아를 통해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의 시작.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다.
“가서 너를 위하여 얻어라, 놀아나는 여자와 놀아나는 자식들을! 이 땅의 사람들이 놀아나고 놀아나기 때문이다. 여호와를 떠났다.”
3그래서 호세아가 가서 디블라임의 딸 고멜을 아내로 맞아들였고, 고멜이 아이를 가져 호세아에게 아들을 낳아 주었다. 4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다.
“아들 이름을 이스르엘이라고 해라. 머지않아 이스르엘에서 남의 피를 쏟은 죄에 대해 내가 예후 집안에 형벌을 내릴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이스라엘 집안의 왕국을 끝장낼 것이다. 5그날이 되면 내가 이스르엘 평지에서 이스라엘의 활을 부러뜨리겠다.”
6고멜이 다시 아이를 가져 딸을 낳았다.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말씀하셨다.
“딸 이름을 ⁕로루하마라고 해라. 내가 이스라엘 집안을 가엾이 여겨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는 일이 더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7그러나 유다 집안은 내가 가엾이 여긴다. 그래서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으로서 그들을 구해 주겠다. 하지만 활과 칼과 전쟁으로, 말과 기마병으로 구해 주지는 않겠다.”
8로루하마를 젖 떼고, 고멜이 또 아이를 가져 아들을 낳았다. 9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아들 이름을 ⁕로암미라고 해라. 너희가 나의 백성이 아니고, 나도 너희를 위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아들딸이다
10⁕“그러나 이스라엘 사람들의 수가 바다의 모래처럼 될 것이다. 모래는 측정할 수도 없고 셀 수도 없다. ⁕그들에게 ‘너희들은 로암미다!’라고 말하던 곳에서, 그들에게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아들딸’이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11유다 사람들과 이스라엘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자신들을 위해 우두머리 한 사람을 세우고 그 땅에서 올라올 것이다. 이스르엘의 날이 대단할 것이기 때문이다.”
호세아 2
1(하나님) ⁕“너희는 너희 형제들에게 ⁕암미라고 말하고, 너희 자매들에게 ⁕루하마라고 말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