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 1
키루스가 유다 사람들에게 돌아가라고 명령하다
1⁕페르시아 임금 ⁕키루스 첫째 해에, 예레미야의 입에서 나온 여호와의 말씀이 이루어져야 했다. 그래서 여호와께서 ⁕페르시아 임금 ⁕키루스의 정신을 일깨우셨다. 그러자 ⁕키루스는 자신의 온 왕국에 소리쳐 널리 알리고, 글로도 그렇게 했다.
2“⁕페르시아 임금 ⁕키루스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땅의 모든 왕국을 나에게 주신 분은 여호와 하늘의 하나님이시오. 바로 그분이 나에게 지시하여 자신을 위해 집을, 유다에 있는 예루살렘에 지으라고 하셨소. 3그대들 가운데 누가 그분의 백성이오? 그의 하나님이 그와 함께하시기를! 그는 유다에 있는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도록 하시오. 그러고는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집을 짓도록 하시오. 그분은 예루살렘에 계시는 하나님이시오. 4살아남은 사람은 누구든지 그가 나그네로 머무는 어느 곳에서라도 그곳 사람들의 뒷받침을 받게 하시오. 은과 금과 재물과 가축, 또 예루살렘에 있는 하나님의 집을 위해 자원하는 예물도 함께 받게 하시오.’”
5유다와 베냐민의 집안 우두머리들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이 일어났다. 그들 각 사람의 의식을 하나님이 일깨우셔서 예루살렘에 있는 여호와의 집을 지으러 올라가게 하셨다. 6그들 주변에 살던 모든 사람이 그들을 힘껏 도왔다. 은그릇과 금과 재물과 가축과 값진 것들을 주었다. 그 밖에도 모든 자원하는 예물을 주었다. 7⁕키루스 임금은 여호와의 집 물건들을 꺼냈다. ⁕네부카드네자르가 예루살렘에서 가지고 나와서 자기 신들의 집에 두었던 것들이다. 8⁕페르시아 임금 ⁕키루스는 미드르닷 재무 장관의 손에 물건들을 내주었다. 그는 그것들을 세어서 유다 총독 세스바살에게 주었다. 9그 수는 이러했다. 금접시 30개, 은접시 1,000개, 칼 29개, 10금대접 30개, 조금 못한 은대접 410개, 다른 그릇 1,000개였다. 11금과 은으로 된 물건들은 모두 5,400개였다. 그 모든 것을 세스바살이 가지고 올라갔다. 사로잡혀 갔던 사람들도 함께 바빌로니아에서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올라갔다.